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들어 날씨가 추워지고 있고 독감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아무래도 움츠러들고 운동도 덜하게 되고 건강 수칙을 지켜가면서 음식을 먹기보다는 편하게 배달로 많이 시켜서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시기 우리가 더 지켜야 할 겨울철 건강 수칙 3가지와 면역력 강화 및 피부질환이나 건조함도 방지해 줄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면역력 강화 음식 알아보도록 할게요.

 

 

 

 

겨울철 건강 수칙 

건강을 지킨다는 것이 계절별로 특별히 따로 나누어져있지는 않겠지만 몸이 잘 움직여지지 않는 겨울철에 우리가 명심해야 할 겨울철 건강수칙이 있답니다. 기본적인 것만 잘 지키는 것도 우리 몸에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겨울로 시작하는 새해에 지켜야 하는 건강 수칙

  • 일주일 3회 30분 운동
  • 3대 성인병 건강 3수치
  • 하루 세 번 채소와 과일섭취

 

 

일주일 3회 30분 운동

건강한 체력을 위한 세 가지 요소로는 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입니다. 이 세 가지가 균형을 이루어야만 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병행해야 합니다. 만일 일주일에 4번을 운동한다면 두 번은 근력 운동 나머지 두 번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방법 등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일주일에 최소 3회 정도는 해야만이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으로 보면 최소 20분이고 30분 내외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대 성인병 건강 3 수치

복잡한 건강검진 결과표의 수치 중에서 꼭 기억해야 할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혈압, 혈당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이 세 가지가 높으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이라는 3대 성인병이 생기게 됩니다. 지금 당장 보아 자신에게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언제, 얼마까지 수치를 낮추겠다고 하는 계획을 작년 수치를 옆에 적어 놓고 실천하는 방안이 필요합니다.

 

 

 

 

하루 세 번 채소와 과일섭취

야채와 과일에는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낼 수 있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인체에 섭취가 되면 몸에 해로운 활성 산소를 막아 줄 뿐만 아니라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 주어 각종 질병과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최고 영양제라고 불리는 토마토, 마늘, 녹차, 시금치, 견과류, 적포도주, 연어, 브로콜리, 블루베리, 귀리 등의 채소와 과일을 하루 세 번 정도 섭취하면 몸에 활력이 생기게 됩니다. 하루에 3번 6가지 채소 그리고 과일을 5색으로 먹으면 한국인의 6대 암 5대 생활 습관의 병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겨울철 면역력 강화

요즘 들어 감기나 독감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는 결국 면역력이 약해서라고 하는데요. 옛말에 음식으로 병을 고친다고들 하잖아요. 물론 안 좋은 것을 안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좋은 것을 적절히 먹어주는 것도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겨울철이 되면 건조한 피부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어떤 게 면역력 강화와 피부미용에 좋은지 알아보아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 알로에
  • 버섯
  • 현미

겨울철 건조한 피부나 감기가 걱정이 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건조함을 동반하는 아토피, 건선, 건조 피부염 등은 대부분 면역력에 이상이 생길 때 나타납니다. 감기 역시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면서 걸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말씀드릴게요.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알로에

알로에는 외부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우리 몸을 스스로 보호해 주는 기초 면역력 증진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하고 기초대사가 떨어질 수 있는 어른이나 노인, 감기에 쉽게 걸리는 사람들이라면 효과적입니다. 수분 공급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 보습과 미백작용, 트러블 방지, 분비 조절 작용, 침투 작용, 세포 재생, 진정 효과. 자외선 흡수 등을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 버섯

건조해진 피부 재생을 돕는 데에는 단백질 섭취가 필수입니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면역력 증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버섯에 들어있는 진균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의 감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고, 우리 몸을 감염으로부터 방어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 유사 단백질인 사이토킨이 혈중 수치를 증가시켜서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버섯 안에는 식이섬유, 철, 아연, 비타민 등의 무기질도 풍부합니다.

 

 

 

 

가려움증을 해소하는 현미

현미는 우리 몸속에 있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능력이 있고 항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가려움증이 심할 때 특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백미에 비해서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은 20~50%가 많고 특히 현미의 싹을 틔운 발아현미는 황산화 효과뿐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비타민B와 철분, 인이 풍부해 당뇨, 비만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